Suh, Chung Suk

서청석 프로필

학 력: 경희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 경제학 박사
주요 경력
경희대학교 무역학과 교수
경희대학교 조영식 총장 비서
경희대학교 취업정보실장
경희대학교 입학처장
경희대학교 교무처장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학장
경희대학교 대학원 원장
University of Santo Thomas 특별원구원
UCLA 객원교수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무역학평가위원장
한국무역학회 회장
경희대학교 명예교수
신성대학교 초빙교수

미원 조영식 박사님은 저의 생명을 구해주신 은인이십니다.

저는1980년에 필리핀 싼토 토마스 대학에 Special Research Fellow로 연구하다 귀국했는데 체중이 급격히 감소하고 기력이 쇠진하는 질병을 앓게 되었습니다 종합검진결과 뇌하수체속에 혹이 생긴 결과로서 체형이 변화되어 가는 말단 비대증이었습니다.

그 당시 약으로는 완전 치료가 불가하고 결국 수술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수술 기술이 부족한 상황이었습니다.

먼저 신앙적으로 금식하며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한 결과 조영식 총장님의 도움을 받아 일본 나고야 국립대학병원에서 수술을 받게 되었고 완치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지금도 주님의 은총과 총장님의 자상하신 배려를 잊을 수가 없고 가슴이 시리도록 기억하며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친구 김병묵 박사의 헌신적인 보살핌과 정성스러운 간호도 큰 힘이 되었지요.

특히 총장님은 저의 수술을 위하여 직접 집도했던 의사일행을 우리대학에 초청하여 정성껏 감사하셨으며 한국 의료계에 이 기술이 전수될 수 있도록 크게 기여하셨습니다.

과거 우리 조상들이 돈을 잃어버리면 조금 잃는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는 것이고 건강을 잃으면 몽땅 잃는 것이라고 설파했는데 벌써 40년전의 수술이고 지금 곧 80이 되도록 강건하게 살고 있는 제자로서 이 감사함을 영원히 잊을 수가 없습니다.
미원평화상의 무궁한 발전으로 인류를 사랑하시며 세계평화를 위하여 헌신하신 미원 조영식 박사님의 숭고하신 뜻이 길이 빛나기를 기원합니다.

매년 초 제주도에서 신년 계획을 위해 전념하실 때 사냥을 하시던 모습

제2차 한미친선협회대표로 한국회원 300여명을 인솔하고 미국 몬태나주를 방문하여 한국의 날을 선포하실 때의 모습

한국 성악 계 교수들과 음악회에 참석하신 후 기념촬영.
김동진 교수가 작곡한 목련화를 직접 작시하셨다

경기도 남양주시 삼봉리 부모님 선영에서
총장님께서 비서실 직원들과 사모님과 함께 담소를 나누시는 모습.
지금 이 곳에 두 분이 잠들고 계시다

경희대 본관 뒤 정원에서 주요 보직자와 학생회 대표들과 함께하신 모습